檢, 옵티머스 대표·이사 휴대전화 압수수색 外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9일 14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24대1` 고덕강일 공공분양, 매월 10만원씩 18년 부어야 당첨[매일경제]

서울에서 3억~4억원대에 분양을 받을 수 있어 인기를 끌었던 고덕강일 공공분양이 최소 18년 이상(서울시민·전용 59㎡ 기준) 청약통장을 부어야 당첨권인 것으로 확인됐다. 갈수록 치솟는 서울 집값과 분양가 통제로 인해 최소 2억원 이상의 시세차익이 예상되면서 청약통장이 대거 몰린 결과다.

임대도 아파트 1순위…서울 다가구 매입임대 5곳 중 1곳 공실[서울경제]

서울에서 공급된 공공 임대주택 가운데 다가구 매입 임대주택의 공실이 5곳 중 1곳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파트 임대주택 공실률은 5% 이하다. 임대주택 역시 아파트에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사실은 서울경제가 입수한 '서울시 공공임대주택 공급현황' 자료에서 드러났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임대주택 공급 정책도 아파트에 더욱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충고한다.

檢, 옵티머스 대표·이사 휴대전화 압수수색[서울경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환매 중단'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옵티머스 핵심 관계자들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서울경제 취재 결과 서울중앙지검 조사1부(오현철 부장검사)는 지난 24일 옵티머스 김모 대표와 H법무법인 대표이자 옵티머스 이사인 윤모씨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했다. 당시 검찰은 24일~25일 양일간 옵티머스 관련 회사들 총 18곳을 압수수색 했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휴대전화 압수와 관련해 "공보한 내용만 확인 가능하다"고 했다.

'싸이월드' 폐업 사태, 결국 국회로 간다![헤럴드경제]

폐업 논란이 불거진 싸이월드 사태가 결국 국회 테이블에 오른다. 싸이월드 폐업 시 약 2000만명 이용자의 추억 속 데이터가 증발하게 될 상황이다. 싸이월드로 촉발된 이용자 데이터 보호 문제가 도마에 올랐다. '제2의 싸이월드' 사태를 막기 위해 데이터보호를 강화하는 국회의 법개정 움직임이 시작됐다.

'끝판왕' 유튜브까지…韓 쇼핑 시장 눈독[헤럴드경제]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 발을 들였다. 유튜브는 동영상 광고와 쇼핑 기능이 접목된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본격 도입했다. 국내 월간 사용자(MAU) 3000만명 이상인 유튜브의 공격적인 행보에 네이버 등은 초긴장 상태다. 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까지 잇따라 쇼핑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있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포스코플랜텍 소액주주들, 회사 상대 소송 나선다[시사저널e]

포스코플랜텍 소액주주들이 회사 등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포스코플랜텍 소액주주연대 측은 회사 측이 연합자산관리주식회사(UAMCO·유암코)에 1억2000만주를 배정하는 과정에서 주주들의 재산상 손해가 발생했다는 이유로 회사에 소송을 제기키로 했다고 전했다. 당시 유암코 측은 주당 500원에 포스코플랜텍 주식을 확보하게 됐다. 소액주주들은 장외시장 평균가격 등을 감안했을 때 터무니없는 금액이라 항변했다.

숨겨진 하드디스크서 쏟아진 삼성 미전실 문건[한겨레21]

삼성 미래전략실(이하 미전실) 인사지원팀 소속인 강경훈 부사장은 2011년부터 매주 25개 계열사 인사팀장들이 참여하는 화상회의를 열었다. 삼성 미전실은 비서실-구조조정본부-전략기획실-미전실로 이름을 바꿔온 삼성의 컨트롤타워이다. 특히 강 부사장이 속한 인사지원팀은 삼성 '무노조 경영' 사령탑 역할을 맡아 각 계열사의 노조 설립을 막아왔다. 

대우버스, 1~2개월 휴업 추진...노조와 25일 협의 시작[조선비즈]

자일대우상용차(대우버스)가 7월부터 최대 2개월 휴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대우버스의 관계사 영안모자와 전국금속노동조합 부산양산지부 대우버스지회에 따르면 대우버스는 7~8월 휴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우버스조노조 관계자는 "향후 2개월 가량 휴업하는 방안을 놓고 사측이 협의를 요구해 지난 25일 협의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영안모자는 "생산량이 당초 계획보다 큰 폭으로 줄면서 7월부터 1~2개월 휴업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