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5G 휴대전화 제품 출시 빨라진다 - 테크월드 뉴스

ponselutamas.blogspot.com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은 5G 휴대전화를 출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전자파 측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LTE 수준으로 단축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28GHz와 3.5GHz 5G 휴대전화의 신제품 출시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휴대전화가 출시되기 위해서는 전자파 인체보호기준에 적합한지 전자파 인체노출량을 시험해야 하는데, LTE와 달리 5G는 안테나가 많고 여러 빔(Beam)을 사용하는 관계로 인증시험을 위한 측정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따라서 모든 경우를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파가 최대인 조건을 찾아 측정함으로써 인체도 보호하고 측정도 간소화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측정지침을 마련했다.

개선된 측정지침을 적용할 경, 28GHz 5G 휴대전화는 측정시간이 LTE와 유사한 40일 수준으로 단축되고, 그에 따라 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미 간소화된 3.5GHz 5G 휴대전화의 측정시간도 2주에서 1주로 더 빨라지게 된다.  3.5GHz 5G 휴대전화도 28GHz 휴대전화와 유사한 이유로 측정시간이 많이 소요되나, 지난  3월에 이미 1차 간소화를 진행한 바 있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이번 측정지침을 마련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빨리 최신 5G 휴대전화 제품을 손에 쥘 수 있게 되고,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28GHz 5G 휴대전화도 차질없이 상용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전자파 인체영향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면서도 측정절차를 효율화하고 간소화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July 14, 2020 at 04:04PM
https://ift.tt/3h1o9lO

5G 휴대전화 제품 출시 빨라진다 - 테크월드 뉴스

https://ift.tt/37zfR12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5G 휴대전화 제품 출시 빨라진다 - 테크월드 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